이신플러스의 달콤쌉싸름한 낙원

반응형

본 문서는 개인,팀 프로젝트 게임개발 아이디어 입니다.

무단사용이 적발시 강력대응,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무단 사용을 금지합니다.



목차.

 

게임시작 시 캐릭터 분배

상점 이용방법

전투턴 이용 방법

이벤트

 

1. 게임시작

게임 시작시에, 플레이어의 선을 정한다. 주사위를 굴려 높은 숫자의 사람이 선을 가져오며 높은 숫자의 사람이 2사람 이상일 시 한번 더 주사위를 굴려서 선을 정하게 된다.

 

2.캐릭터 분배

해당 게임의 캐릭터는 제인,켈트라,지젤,이신,노네임드,의지 총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카드 분배방식은 랜덤이며, 뒤집어진 카드에서 랜덤하게 나눠가지게 된다. 가져온 캐릭터는 뒤집어 가지고 있다가 패시브,액티브의 특수능력이 한번이라도 발동 될 시 캐릭터 카드를 뒤집어야한다. 제인은 가져오는 즉시 캐릭터를 공개한다.

 

3.상점 이용

상점은 맵 특정 칸 마다, 배치되어 있다. 소모성 아이템과 장비 아이템 일부를 판매하고 있으며 모두 코인 1 로 구매할 수 있지만, 상점 칸에 멈춰야만 사용 가능하다.

 

4.장비와 소모 아이템

장비는 총 3개까지 들고 있을 수 있으며 새로운 장비를 들고자 할 시에는

장비한 하나의 장비를 특수행동 턴에 스태미너 소모 없이 언제든지 버릴수 있다. 같은 계열의 장비는 하나만 착용 가능하다. 또한 소모 아이템도 3까지 들고 있을 수 있다.

 

5.턴과 라운드

1라운드는 특수행동 턴-이동 턴-전투 턴-이동 턴 순으로 진행되며

각 턴마다 선이 행동을 시작한다.

 

6.특수행동 턴

모든 특수행동을 포함하는 턴이며, 아이템 행동,캐릭터 특수능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아무 행동도 안한다면 아무일 없이 다른 사람에게 턴이 넘어간다.

 

7.(전투 전)이동 턴

이동은 최대 이동속도 숫자 만큼 이동 가능 하며 1칸 이동시마다 1의 스태미너가 소모된다.

 

8.전투 턴

몬스터 선택-선공 판단-공격(방어)-방어(공격) 으로 이어지며

몬스터와 서로 공방을 주고받으면 전투1턴이 끝나며 공격시 마다 스태미너 1을 소모합니다. 스태미너가 없다면 공격할수 없으며 방어턴만 가능합니다.

전투는 최소 1턴 진행되야하며, 전투를 더 진행하기 원한다면 연속적으로 전투2,3,4.... 턴으로 이어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9.(전투 후)이동 턴

전투 종료 후 최대 이동속도만큼 각 칸 마다 스태미너 1을 소모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투 후 이동칸이 전투 칸이라면, 전투 전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10.전투 상세

몬스터는 1단계부터 5단계 까지 존재하며

각 단계마다, 보스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가 3가지 몬스터와 각각 5마리의 몬스터가 단계마다 15마리씩 5단계 총 75마리가 존재합니다.

각 단계마다 존재하는 몬스터가 다 무덤으로 간다면, 더 이상 몬스터를 만날 수 없습니다. 3단계부터 장비아이템을 떨어뜨리며, 1,2단계에서는 소비아이템만 떨어집니다.

 

 

a)선공 결정전투에 돌입하면 몬스터와 캐릭터의 민첩을 비교하여, 민첩이 높은 사람이 선공을 취하게 됩니다.

ex) 몬스터 민첩 4 캐릭터 민첩 5 캐릭터의 선공

b)공격 공격턴에서는 공격을 하기위해서 1스태미너가 필요합니다. 스태미너가 없다면 공격은 불가능하고 턴이 종료되거나 방어턴으로 넘어갑니다.

공격은 공격력의 숫자와 방어력의 숫자를 계산하여 공격합니다.

c)방어 방어턴에서는 스태미너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전투에 돌입하면 무조건 방어턴을 봐야지만 전투1턴이 종료됩니다. 전투는 최소 1턴을 진행해야 종료됩니다. 방어는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계산하여 남은 숫자를 체력으로 감소시킵니다.

d)체력 체력은 0이 되면 사망합니다.

사망패널티는 각 칸마다 일정 거리 뒤에서 다시 시작하며 모든 장비카드와 아이템 카드를 버리게 됩니다.

e)전투속행 스태미너가 허락하는 한 전투는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쓰러지면 아이템과 토큰을 획득하며 전투는 종료됩니다.

f)전투가 종료되면 전투 후 이동턴에 스태미너가 허락하는 한 이동속도 이하만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으면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전투 후 이동하여 전투 칸에 도착한다면 전투 전 이동턴을 할 수 없습니다.

 

11.이벤트

1. 제인은 액티브 특수능력 차원이동으로 상점을 불러올 시 한 손을 위로 향하게 들어올린채 공간을 지배하는 자라고 크게 말 해야합니다.

 

2. 켈트라는 액티브 특수능력 공포에 벌벌 떨어라를 시전할 시 특수능력 대상자를 가리키며 공포에 벌 벌 떨어라라고 크게 말 해야합니다. 벌 벌 부분에 악센트를 주어야 유효합니다.

 

3. 지젤은 액티브 특수능력 액티브 특수능력 대자연을 수호하라! 를 시전할 시 양팔을 크게 들어 벌리고 대자연을 수호하라!”를 크게 말해야합니다. 양 팔을 벌리고 크게 외쳐야 유효합니다.

 

 

 

4. 이신은 액티브 특수능력 한 번 더! 를 시전할 시 예측하는 주사위의 눈금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야합니다. 예측이 틀려도 상관없습니다. 예측을 말해야 특수능력이 유효합니다.

 

5.노네임드는 액티브 특수능력 이름 없는 존재를 시전할 시 자신의 이름을 크게 3번 외칩니다. 해당 이름을 3번째 외치는 순간 몬스터와의 전투가 종료됩니다.

 

6.의지는 액티브 특수능력 이것은 모두의 의지를 시전할 시 수인을 맺고 그림자 분신술을 외쳐야합니다. 수인을 맺고 외쳐야 유효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