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개인,팀 개발 아이디어입니다.
무단사용 적발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받을수 있습니다.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작성 목록: 시나리오,캐릭터 카드 6, 스텟(이속,체력,공격,방어,민첩,행운)
001.시나리오-a1
타르타로스는 명계 끝자락에 있는 지옥이다. 은밀하고 거대한 지옥인 그 곳은 신화의 괴물들이 득실거린다. 이제 각각의 다른 세계에서 온 6명의 캐릭터는 각자의 목적을 위해 타르타로스를 향해 나아간다.
002.캐릭터 인트로-b1
제인-그녀는 뛰어난 마법사이다. 그 누구도 지배하며 차원여행을 유희로 즐기는 마법만으로 초월경에 도달한 존재인 그녀는, 단 하나 못 가본 장소를 알게된다. 타르타로스 라는 장소는 그녀에게 미지라는 것 만으로 충분한 유희장소인 것이다. 세계에 지루해진 그녀는 또다른 유희거리를 찾기위해 타르타로스로 향한다.
켈트라-그녀는 반영웅이다. 그 어떠한 시대라도 그녀를 모르는 사람이 없었으며, 모두 그녀를 두려워 했다. 그는 성향이 악하지만, 그 태도는 꾸준하여, 오히려 악하지 않은 그녀를 상상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오히려 그녀의 강함은 다른 존재의 위협을 막아주었지만 그것을 고마워하는 사람은 없다. 한동안 조용한 듯 하지만 사람들은 모르고 있었다. 그녀는 지금 타르타로스의 마물들을 현세로 풀음으로써 세계멸망을 꿈꾸고 있다.
지젤-지젤은 드루이드의 현자이다. 별난 구석이 많지만, 그의 무궁한 지식은 그 어떠한 보배보다 더 가치있다. 그에게 지식이란 곧 힘이다. 모든 무력도 모든 세상도 그는 앎으로써 그의 발 아래에 두게 되었다. 하지만 부족하다. 괴짜인 그가 은거의 숲을 나서게 된 이유는 지젤 자신도 잘 모른다. 단지 우리는 그가 원하는 지식이 타르타로스에 있을것이라 추측할 뿐이다.
이신-그는 특이한 인물이다. 인중신의 반열에 오른 그는 사실 평범한 인간이였다. 그에게는 그 어떠한 재능도 능력도 없다. 단지 운이 좋을 뿐이다. 마치 행운이 그를 따르는 것처럼 그에게는 일어날 수 없는 일들만이 실제로 벌어지고 있었다. 그의 운은 이미 필멸자가 가질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그 자신이 바로 행운의 신을 자처하고 있다. 진정한 신의 반열에 오르기 위해선 타르타로스에 들어가 자신의 육체를 소멸시킴으로써 필멸자의 윤회를 끊을 필요가 있었다. 그는 단지 운 하나로 타르타로스를 향한다.
노네임드-아무도 그 존재를 알지 못한다. 단지 존재하고 있다고 추측되는 존재인 것이다. 그 존재에게 이름은 없다. 사람들은 이야기 속 존재를 수많은 이름으로 그 존재를 추측하지만, ‘이름없는 자’라는 칭호가 그의 능력을 증명한다. 아무도 알지 못하고 아무도 모르지만 ‘이름없는 자’는 완벽한 무(無)로써 살아간다. 이제 ‘이름없는 자’는 완벽한 죽음을 찾고 있다. 아무도 모르게 완벽한 무(無) 의 죽음이 가능한 장소 그 곳은 타르타로스이다.
의지-의지는 한 세계의 의지집합체이다. 이 세계는 멸망했다. 하지만 한 세계를 살아가는 모든 필멸자의 생존의 의지는 새로운 기적을 만들어냈다. 한 세계를 관리하는 신은 자신의 세계를 사랑했고, 그 생존의 의지를 집합하여 하나의 존재를 창조하였다. 그 대가로 신은 소멸되었지만, 그 존재에게 자신의 의지를 유지하는데 성공한다. 세계의 신은 자신의 세계를 지키기 위해 의지를 움직인다. 세계의 모든 의지라 불리는 존재는 타르타로스를 향한다. 세계를 소생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명계의 최하층의 지옥이라 불리는 곳에 그 방법이 있기를 빌면서.
3.스탯(스탯(stat)은 영단어 statistics의 약자로 통계화 가능한 기록을 말한다. 참고로 스텟(stet)이 아니고 스탯(stat)이다.)
2.1. 1차 능력치
2.1.1.HP(Hit Point)
2.1.2.MP(Mana Point), SP(Skill Point)
2.1.3. 스태미너(Stamina)
2.1.4. 공격력(Striking power-ATK)
2.1.5. 방어력(Defensive power-DEF)
2.1.6. 명중(Hit the target-HIT)
2.1.7. 회피(Dodge)
2.1.8. 블록(Block)
2.1.9. 크리티컬(Critical)
2.1.10. 시야(Sight)
2.1.11. 경험(Experience-EXP)
2.2. 2차 능력치
2.2.1.근력(Strength-STR)
2.2.2.지력(Intelligence-INT)
2.2.3.지혜(Wisdom-WIS)
2.2.4.재주(Dexterity-DEX)
2.2.5.카리스마(Charisma-CHA)
2.2.6.생명(Constitution-CON)
2.3. 부가적 능력
2.3.1. 업(Karma), 성향(Nature)
2.3.2. 명성(Fame)
2.3.3. 신용(Credit)
2.3.4. 저항(Resistance-REG)
2.3.5. 항마력(Resident Evil Power-REP)
2.3.6. 신앙(Faith-FTH), 믿음(Belief-BLF)
2.3.7. 의지(Will)
2.3.8. 친화력(Friendly-FRD)
2.3.9. 민첩(Agility-AGL)
2.3.10. 운(Luck-LUK)
2.3.11. 기분(Tension-TEN)
hp
파괴력
방어력
민첩
이동속도
행운
/성향
제인
2
4
1
2
3
0
중립/질서
켈트라
3
2
2
1
4
0
악/질서
지젤
2
2
2
4
2
0
선/혼돈
이신
2
2
2
2
2
1
중립/질서
노네임드
1
3
4
2
2
0
중립/질서
의지
4
1
3
2
1
0
중립/혼돈
합 12
hp - 체력 포인트 = 피격 성공시 사용
파괴력 - 파괴+6D1 = 적 공격시 사용
방어력 - 방어+6D1 = 피격시 사용
민첩 - 민첩+6D1 = 선공 여부 사용
이동속도 - 이동속도 = 이동속도 이하 숫자를 원하는 만큼 칸 이동
턴 방식
1.특수 행동 턴
2.이동턴
3.우선행동 결정(민첩)
4.전투턴(공격,방어,민첩)
5.행동 턴
모든 1~4턴 한번 순환을 1라운드라고 칭한다.
캐릭터 특성 부여
제인 - 차원 이동 : “모든 차원을 여행하던 저에게 이정도는 장난이죠“
제인은 게임 도중 원하는 특수행동 턴 때 1번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그 후 이동턴을 패널티 없이 시작한다.
켈트라 - 공포 : “내앞에 무릎을 꿇어라!”
켈트라는 모든 우선 행동 결정 턴에 주사위 눈금 6이 등장하게 된다면 선공을 취하게 된다.
지젤 - 지식폭주 : “너에대해서는 다 알고 있어”
지젤은 지식을 폭주시켜 던지는 주사위의 개수를 2개로 올린다. 게임중 단 한번이며, 마지막 보스에게는 사용 불가
이신 - 한번 더! : “나의 운은 내 능력을 능가하지”
이신은 매 라운드 마다 단 한번 나온 주사위 눈을 취소하고 한번 더 던질 수 있다.
라운드 당 한번으로 제한되며, 주사위를 던지는 모든 턴에 사용가능하다.
노네임드 - 죽음거부 : 여기서 죽을 수 없다”
노네임드는 죽음에 이르었을 때, 살아납니다. 매 라운드 마다 초기화 지속되며, 노네임드는 한 라운드에 죽음을 2번 경험했을 때 다른 영웅들과 같은 죽음패널티를 맞게 됩니다.
의지 - 단 하나의 의지 : “이 것 은 모 두 의 의 지 이 다”
의지는 게임 중 단 한번 이동턴에 이동속도+6D1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